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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 (PC버전) 카카오톡 다운로드 <<

 

>> (모바일) 카카오톡 다운로드 <<

 

출처 : delphosk.tistory.com/entry/%EC%B9%B4%EC%B9%B4%EC%98%A4%ED%86%A1-PC%EB%B2%84%EC%A0%84-%EB%8B%A4%EC%9A%B4%EB%A1%9C%EB%93%9C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한데요, 5분이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곘습니다. 정말 쉽죠? 카카오톡 PC

delphosk.tistory.com

현재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애플의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블랙베리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앱월드에서, 노키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오비스토어에서, 윈도우 폰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법

 

2010년 3월 18일, 카카오톡은 iOS용 앱을 출시, 8월 23일 안드로이드용 앱을 출시했습니다. 2013년 6월 20일 Microsoft Windows용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2014년 5월 29일 macOS용 앱이 맥 앱 스토어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2011년 7월 28일 CBT를 실시 후 2012년 3월 7일 블랙베리 OS용 앱을 출시하였으나 2015년 12월 28일부로 종료하였습니다.

 

 

블랙베리 OS 10을 사용 중이라면 안드로이드용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2년 4월 3일 바다용 앱을 출시하였으나 2014년 7월 31일부로 종료하였습니다. 2012년 6월 20일 Windows Phone용 앱을 출시하였으나 2016년 12월 5일부로 종료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은 상대방과 단순한 대화기능 외에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주 기능으로는 상대방에게 메시지, 사진, 동영상, 음성, 그리고 연락처 등을 전송할 수 있고, 친구들과 일정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스톡 기능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음성으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계정을 이용해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픈채팅과 오픈프로필을 만들수있습니다.

 

 

틈새시장이지만 내실 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선물하기 시장은 약 3조5000억원 규모로 추정되기 때문입니다. 카톡 선물하기의 거래액만 3조원에 달합니다. 메신저인 카톡과의 연결고리가 경쟁사들을 따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커머스 매출의 약 80%가 선물하기에서 나옵니다. 작년 27% 수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데도 선물하기의 공이 컸입니다.

 

 

선물은 타인을 위해 구매한다는 특성상 가격할인을 고려하지 않아 마진율이 높입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선물하기의 존재감이 커졌습니다. 쿠팡티몬GS홈쇼핑 등도 앞다퉈 선물하기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선물하기 기능 강화를 두고 고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성장동력도 키우고 있습니다. 판매자들이 직접 카톡 쇼핑하기 내에 상점을 차리고 상품을 판매하는 톡스토어가 대표적입니다. 작년 12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130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4·4분기 스토어 수는 전분기 대비 12%, 전년동기 대비 72% 증가했고, 한해 거래액은 292% 성장했습니다.

 

 

지난 2019년 선보인 2인 공동구매 기능 ‘톡딜도 성장세입니다. 톡스토어는 일반상품의 경우 최대 5.5%(기본 수수료 3.5%, 노출 수수료 2%)의 수수료를, 톡딜상품에는 10%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메이커스(주문 생산형 쇼핑몰), 카카오 쇼핑라이브(카톡카카오TV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등도 운영 중입니다.

 

문제는 체급 차입니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작년 기준 국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네이버, 쿠팡이 각각 18.6%, 13.7%을 차지했습니다. 카카오는 2.9% 수준입니다. 거래액도 네이버쿠팡은 각각 20조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물하기 의존도가 높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몸집을 키울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는 분석입니다.

 

이 때문에 카카오는 카카오커머스의 판을 넓히기 위해 고심 중입니다. 지난달에는 카톡 네 번째 탭에 ‘카카오쇼핑을 추가했습니다. 이용자 저변 확대를 위한 결정으로 풀이됩니다. 올해 판매자들을 카톡으로 끌어 들이기 위해 카톡 채널을 일종의 ‘미니 앱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손 볼 예정입니다. 따로 앱을 만들지 않아도 유사한 기능을 카톡에서 구현하는 게 목표입니다.

 

새 판도 짜고 있습니다. 이달 카카오는 카카오커머스의 스타일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지그재그 운영사인 크로키닷컴과 합병한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등장한 지그재그는 동대문 기반의 전국 소호(soho) 의류몰을 한데 모은 서비스입니다. 누적 다운로드수는 2000만, 월간활성사용자는 300만명으로 사용자의 99%가 여성입니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류입니다. 인공지능(AI)을 도입해 개인 맞춤형 추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커머스 전략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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